-
[PART 3] PPT 내용 기획, 그래서 결론이 뭐에요?디자인 따라하기/PPT이렇게 쉬웠어? 2022. 8. 12. 17:09
결론부터 말하기
파워포인트는 간결함이 핵심입니다.
그리고 논리적이어야 상대를 설득할 수 있습니다.
논리적인 글에는 주장과 이를 뒷받침하는 타당한 근거가 필요합니다.
주장은 곧 ‘결론’이며, 결론부터 말해야 합니다.
파워포인트에서 결론은 제목으로 표현합니다.
각 목차마다 하나의 결론이 들어갑니다.
목차 결론(=제목) 사업 요약 소비자 경험에 초점을 둔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 전략 방안 사업배경, 필요성 기존 자사 브랜드의 부정적인 고객의 인식 변화를 위한 차별화 전략 필요 시장 분석 최근 브랜드 평판 및 선택 요인 조사 결과: 참여와 소통가치가 가장 높음 사전 조사 대표적인 성공사례 참고 고객 분석 자사 브랜드의 주고객인 ‘20대’의 특징
: 트렌드에 민감하고 활동을 공유하고자 하는 성향이 큼경쟁 비교분석 경쟁 브랜드의 신규 마케팅 전략 비교 차별성 소비자의 심리를 자극하는 경험 마케팅 전략 수립 방안1: 온라인 가상체험 서비스 구축 결론 - 이유 - 사례 - 요점
그렇다면 한 장의 슬라이드에서 결론은 어떻게 표현할까요?
결론은 시선이 가장 먼저 도달하는 상단에 배치합니다.
* 참고로 중요한 정보는 시각적 동선에 따라 위에서 아래로 배치하는게 효과적입니다.
그 다음 이유를 근거자료(사례)와 함께 설명합니다.
근거자료는 텍스트/이미지/그래프/다이어그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시할 수 있습니다.
파워포인트에서는 텍스트보다 그래픽을 활용하는 것이 더 눈에 띄기 때문에 관련 자료를 시각화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.
그리고 다시 한번 요점을 언급하여 결론을 상기시켜 줍니다.
슬라이드 내용 구성 목차 시장분석 제목: 결론 최근 설문 조사의 긍정적인 결과 내용: 근거 지난 3년간 통계 결과: 상승세
실제 사용자 반응: 우호적요점: 결론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OO분야의 전망 위의 예시처럼 내용을 구성하면
각 슬라이드마다 기승전결과 핵심을 갖춘 논리적인 파워포인트가 완성됩니다.
내용을 한 장에 담을 수 없다면 슬라이드를 분리할 수 밖에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사용자가 한 눈에
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압축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.
본 글의 내용은 아래 도서에서 발췌한 글로 작성자의 허락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를 할 수 없습니다.
PPT 이렇게 쉬웠어?
파워포인트 어려우신가요? 아직도 템플릿에 의존하시나요? 디자인 지식이나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괜찮아요! 파워포인트에서 디자인해야 할 것은 메시지입니다. 내 메시지를 상대방이 잘 이해
digital.kyobobook.co.kr
'디자인 따라하기 > PPT이렇게 쉬웠어?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PART3] 파워포인트 목차 세우기, 논리적인 목차 (0) 2022.07.29 [PART2] 파워포인트 방향 설정, 누구를 설득할 것인가 (0) 2022.07.26 [PART1] 피피티 디자인, 기술보다는 기획과 표현 (0) 2022.07.25 [PART1] 혹시 나도 똥손? 파워포인트 나쁜습관 체크 (0) 2022.07.23